728x90
AS 연산자
형변환이 가능하면 형변환을 수행하고, 그렇지 않으면 null 값을 대입하는 연산자
형변환이 가능한 경우에만 케스팅 연산자로 대입
using System;
namespace ConsoleApp1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omoputer Comoputer = new Comoputer();
Mouse tistory = new Mouse();
tistory = Comoputer as Mouse;
if (tistory == null)
Console.WriteLine("형변환 불가능!"); // 값
else
Console.WriteLine("형변환 가능!");
}
class Comoputer
{
string _name = "Comoputer";
public void NamePrint()
{
Console.WriteLine(_name);
}
}
class Mouse : Comoputer
{
String _title = "Comoputer:Tistory";
public void TitlePrint()
{
Console.WriteLine(_title);
}
}
}
}
IS 연산자
형변환이 가능한 여부를 불린형으로 결과값을 반환
using System;
namespace ConsoleApp1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omputer Computer = new Computer();
if (Computer is Mouse)
{
Console.WriteLine("형변환 불가능!");
}
else
{
Console.WriteLine("형변환 가능!");
Mouse tistory = (Mouse)Computer;
}
}
class Computer
{
string _name = "Computer";
public void NamePrint()
{
Console.WriteLine(_name);
}
}
class Mouse : Computer
{
String _title = "Computer:Tistory";
public void TitlePrint()
{
Console.WriteLine(_title);
}
}
}
}
728x90